재학생 대상 보육, 노인복지분야의 취업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 제시 특강 진행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5월 9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시설장 초청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사회복지학과 전공인 복지 및 보육분야의 구인동향, 취업시장 전망, 직무전문성 향상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졸업생이 재직 중인 어린이집 원장, 노인장기요양 시설장을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강사들은 저출산 고령사회라는 거대한 사회적 변화 속에서 보육분야와 노인복지분야의 취업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 무엇보다 급여나 외형적인 직업 조건이 아닌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인생을 멀리 보고 큰 그림을 그리는 안목을 가지도록 조언했다.
사회복지학과장인 김태한 교수는 ‘우리는 사회적 약자를 옹호하는 가치에 기반한 전문직이라는 자긍심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며, 많은 선배들이 복지와 보육분야에서 묵묵히 섬기는 삶을 실천하고 있다’고 재학생들을 격려했다.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년 이상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 3년제 전문학사과정과 1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연속적으로 운영하여 졸업 시에 학사학위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등의 국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